게시판

파랑새둥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언론속 파랑새둥지

 

[23.05.19 충청일보]아산시 정신요양시설 파랑새둥지, 무료 치과진료

박금주 2023-05-19 22:37:06 조회수 133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 지원

▲  아산시 신창면 소재 정신요양시설인 파랑새둥지에서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통해 무료 치과진료를 기념하고 있다.
▲  아산시 신창면 소재 정신요양시설인 파랑새둥지에서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을 통해 무료 치과진료를 기념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 신창면 소재 정신요양시설 파랑새둥지(원장 박진석)는 지난 18일 파랑새둥지에서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 일환으로 입소자들의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무료 치과진료가 실시됐다.

이날 무료 치과진료에는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지원으로 치과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롯데웰푸드 선물세트 제공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치과진료는 치과 방문이 어려운 정신질환자를 배려해 장애인 거주시설내에 치과 진료가 가능한 차량을 배치하고 치료를 진행했다.

박진석 원장은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지원을 통해 평소 치과 방문 진료를 어려워 했던 정신질환자분들이 익숙한 환경 속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구강검진을 실시한 대한치과의사협회 현종오 이사와 박우찬 원장은 "대한치과의사협회에서는 치과 의료 취약 지역과 장애인 단체를 직접 찾아가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11년째 공동으로 추친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아산=정옥환기자



https://www.ccdail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05706 

 

후원신청하기